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탐방

[난곡] 한마루 - 동네 숨은 만두버섯전골 맛집

by DANEW 2023. 7. 20.

난곡 맛집 한마루

안녕하세요.

다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만두버섯전골 맛집 한마루인데요.

난곡동 동네 주민들에겐 아주 익숙한 맛집입니다.

 

숨은 동네 맛집 한마루에 대해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위치

주소

서울 관악구 난우길 30

위치 지도

 

 

참고사항

난곡동 세이브마트 뒷골목에 위치하고 있는 한마루입니다.동네 맛집이지만, 동네가 지하철역에서 버스를 한번 더 타고 들어와야 하는 곳이라동네 주민이 아니고서는 접근하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영업시간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참고사항

가끔 점심에 동네 어르신들이 자리를 꽉 채우고있습니다.

동네 어르신들의 나름의 회식장소(?) 입니다. ㅎㅎ


매장

매장 외부

매장 외부 사진을 깜빡했는데요.

동네의 허름한 가게 느낌이 나는 곳입니다.

불이 켜있는지 안켜있는지도 가끔 헷갈리네요 ㅎㅎ

매장 내부

매장 내부인데요.

길게 테이블이 쭉 늘어져있습니다.

일반적인 오래된 가게 느낌이 납니다.

화장실

화장실은 매장 내부에 끝에 있습니다.

남여 공용이고 오래된 가게, 건물이다보니 그리 깔끔하지는 않습니다.


메뉴

메뉴판

메뉴 가격이 많이 오르긴했네요.

지금도 가성비가 매우 좋지만, 이전엔 정말 엄청쌌습니다.

 

메뉴판에는 안나와 있지만,

만두 추가와 볶음밥 추가가 있습니다.

만두 추가는 6000원 / 볶음밥 추가는 2000원 입니다.

주문 메뉴

저희는 3명이 방문하였는데요.

버섯만두전골 중을 먹을까 대를 먹을까 고민하다가, 버섯만두전골 - 중 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하면 먼저 반찬부터 차려주시는데요.

이렇게 지금은 5가지 반찬이 나오고있네요.

갈때마다 반찬이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기도 합니다.

전골을 찍어먹을 소스입니다.

어떤 베이스 소스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맛있습니다.

버섯만두전골 - 중

버섯만두전골 - 중 : 22000원

주문한 메뉴 버섯만두전골인데요.

정말 먹음직스러운 만두 8개와 소고기, 버섯, 여러 야채들이 함께 들어가있습니다.

반응형

이렇게 나온 버섯만두전골을 팔팔 끓여 먹으면 되는데요.

끓여서 너무나 먹기 바빠서 각자 한 국자씩 뜨고서야 사진을 찍고 말았네요.

 

만두전골의 만두는 정말 속이 꽉차고 커다란 만두인데요.

따로 사진찍는 것을 까먹다니... 이런 큰 실수를 했네요.

버섯도 엄청 많이 들어가 있어서 버섯만 먹어도 배부를 것만 같습니다.

여러 야채와 버섯, 소고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도 정말 맛있습니다.

 

버섯만두전골을 다먹고, 한국인이라면 K후식 볶음밥을 먹으려고 사장님께 말씀드렸는데요.

따로 볶음밥을 추가 주문해야하는 줄 알았는데, 기본적으로 전골에 포함된 가격이였습니다.

 

물론 더 많이먹고 싶으면 볶음밥 - 2000원 추가 주문이 있다고 합니다.

볶음밥을 주문하니, 따로 전골을 이렇게 덜어주시고, 냄비에 볶음밥을 해주시는데요.

보는 바로 앞에서 슥슥 볶아서 주시는데 고수의 손길을 느꼈습니다.

볶음밥은 제 개인적으로는 살짝 심심한 맛인데요.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덜어주신 전골과 함께 먹으면 더욱이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생각보다 양이 매우 많습니다.

2명이서 다먹을 생각을 하면 좀 욕심입니다.

 

배부르게 먹고 싶다면 3명이서 버섯만두전골 - 중 을 시키고 사리를 추가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후기

무언가 깊은 맛이 느껴지는 곳인데요.

이 자리를 십여년 넘게 지켜오고 있는 동네의 맛집입니다.

 

검증된 맛집이죠.

동네의 많은 어르신들이 이곳에서 회식하는 것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ㅎㅎ

 

다들 살고 계신 곳 근처 동네 맛집 하나 쯤 알고 계시지않나요?

한번 주변 분들에게 공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난곡 한마루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또 맛있는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