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탐방

[을지로] 초류향 - 30년 넘게 한자리에 있는 중식당

by DANEW 2024. 6. 24.

을지로 맛집 초류향

안녕하세요.

맛집러 하마 입니다. 😁

 

을지로의 맛집 초류향을 다녀왔습니다!

 

30년 넘게 같은 자리에서 운영하고 있다고 해서 엄청 기대되었어요!

화교 1세대인 할머니와 2세대인 아버지 뒤를 이어서 3세대째 이어오고 있다고 하고,

블루리본까지 받았다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겠어요😊


위치

주소

서울 중구 다동길 24-10

위치 지도

참고사항

저는 을지로입구역에서 걸어서 5분 정도 걸렸어요.

시청역, 종각역도 멀지 않아서 걸어서 충분히 방문 가능한 거리에요!

🚗주차는 가게 앞 2-3대 정도 가능한거 같아요~


영업시간

영업시간

- 월-금 11:00 - 22:00(21:10 라스트오더)

-  토    12:00 - 21:00(20:10 라스트오더)

브레이크 타임

- 월-금 15:00 - 17:00

-   토   16:00 - 17:00

휴무일

매주 일요일

참고사항

주말 저녁에 방문했는데 웨이팅 없이 바로 앉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룸은 없지만 전화로 미리 예약 가능한 거 같아요!


매장

매장 외부

골목에 위치해 있지만 간판이 크게 있어서 찾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출입문에 블루리본이 붙어있는데 들어갈 때부터 벌써 맛있는 느낌이었어요😄

매장 내부

1층은 바 형식으로만 있는데 평일 점심시간에는 가득찰 거 같은 느낌이에요.

2층은 2인석부터 단체석까지 다양한 형태로 있어요.

 

가게가 깔끔하고 조용한 편이라서 식사하기 좋았어요.

화장실

화장실은 매장내부에 위치하고있는데요.

문을 옆으로 여는 미닫이 문이며 바로 변기가 있어서 좀 민망한느낌입니다.

안쪽에서 잘 잠기긴 합니다 ㅎㅎ..

주차

건물 앞에 2-3대 정도 가능해요.


메뉴

메뉴판

단품 요리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세트 메뉴와 런치 코스도 있어요.

주문 메뉴

저희는 2인 밥도둑 세트 주문했어요.

마파두부 + 파리머리볶음 S + 마늘새우(2ps) + 공깃밥2(무제한) 구성이에요~

반응형

기본 반찬으로 단무지랑 양념된 단무지가 나왔어요.

그리고 기본으로 따뜻한 재스민차가 나오는데 식사 전에 마시기 좋았어요.

시원한 물 요청하면 갖다주세요!

 

평일에 직장인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음식 준비가 빨랐어요.

음식이 한번에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먼저 오랜만에 먹는 마파두부!

부들부들한 연두부가 들어가서 호로록 먹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마라랑 향신료가 강한 편인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는 한입 먹고 너무 맛있어서 밥에 쓱쓱 비벼 먹었네요😋

 

큼직하고 통통한 새우도 들어있는데 탱글하니 맛있어요!

 

흰쌀밥 위에 마파두부 듬뿍 올려서 먹으면 부드러운 두부와 강렬한 마라, 향신료 맛 조합이 너무 좋아서 

계속 들어가는 맛이에요👍🏻

 

✔ 다음은 파리머리 볶음 S!

대만 창잉터우라는 요리인데 여기 들어가는 검은콩이 파리머리 같다고 해서 파리머리 볶음이라고 부른대요~

 

다진 돼지고기와 마늘쫑을 볶은 요리인데 불향이 은은하고 짭조름해서 너무 맛있어요!

밥이랑 같이 먹으면 간이 딱 좋고 마늘쫑 씹히는 식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초류향 시그니처 메뉴인 마늘새우🍤

처음 나왔을 때는 아주 강렬해 보였어요!

 

한입 베어 무니 통통한 새우와 뿌려진 시즈닝의 조합이 좋았어요👍🏻

바삭함과 고추, 마늘의 맛이 잘 어우려졌어요!

위에 올라가 있는 튀김 같은게 바삭하니 너무 맛있어서 숟가락으로 퍼먹었네요...😅

 

마지막에 밥에 파리머리 볶음 비벼서 마파두부 올려서 먹었는데 강추에요!!!

너무 다 섞에서 먹은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진짜 맛있어요👍🏻👍🏻

이 조합으로 반 그릇은 먹었네요😊

참고사항

파리머리볶음이나 마파두부 주문하면 점심에는 공깃밥 2개 제공된다고 하니 식사하러 오시기도 좋을 거 같아요!

자리도 많고 음식 나오는 속도를 봐서는 회전율도 꽤 빠를거 같아요~


후기

중식하면 거의 짜장면, 짬뽕만 먹었는데 오랜만에 제대로 된 중식을 먹고 온 거 같아서 좋았어요!

음식이 살짝 느끼한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왔네요!

 

이상으로

을지로 초류향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또 맛있는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