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탐방

[남양주] 대청마루 - 보리밥 정식, 두부전골

by DANEW 2024. 2. 28.

남양주 맛집 대청마루

안녕하세요.

다뉴 입니다. 😁

 

오랜만에 나들이로 남양주를 다녀왔습니다.

멀리간김에 당연히 맛있는것도 먹고와야하기에 이곳저곳 찾아보다가, 딱 먹고픈 메뉴를 찾았는데요.

바로 보리밥과 두부전골입니다.

제가 보리밥도 좋아하고 두부도 너무나 좋아하는데, 완벽하네요.

 

제가 방문한 이후에 내부 인테리어 공사로 한동안 쉰다고하는 데요.

내부 공사가 다 끝나면 얼마나 더 깔끔해질지 궁금하네요.

2월말 까지 한다고했으니 3월에 바로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위치

주소

경기 남양주시 화도읍 북한강로 1697

위치 지도

참고사항

북한강 줄기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 브리끄라는 대형카페와 나란히 놓여있습니다.

영수증 지참히 10프로 할인받는 제휴까지 !


영업시간

영업시간

매주 월요일, 수요일 ~ 일요일 - 11:00 ~ 20:30

브레이크 타임

매주 평일 15:30-16:00
매주 주말 16:00-17:00

휴무일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참고사항

역시나 맛집이라 웨이팅이 어마무시합니다.

점심시간 30분정도 기다린것 같네요.


매장

매장 외부

큰 기와집 의 대청마루입니다.

딱봐도 맛집입니다.

매장 내부

 

매장 내부는 한옥구조의 좌식테이블로 되어있습니다. 각각 방처럼 나눠져있습니다. 

화장실

화장실이 좀...

이 큰 건물 외부에 허름한 화장실이 따로있습니다...

주차

이 곳은 당연히 차를 가져와야 하는 곳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매장 옆에 공터에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도와주시는 분이있으시고, 어디에 주차하라고 지시해주십니다.


메뉴

메뉴판

주문 메뉴

저희는 둘이서 방문하여 두부전골 2인을 주문하였습니다.

반응형

보리밥도 너무 먹고싶었는데요. 밥은 기본으로 보리밥으로 나온다고해서 얼마낟 다행이였는지 모르겠습니다 :)

기본반찬이 깔립니다. 너무 정갈하고 예쁘지않나요?

어렸을때는 별로 좋아하지 않았을 나물들 뿐이지만, 이렇게 정갈하게 놓여있는거보니 기분이 좋네요.

나물반찬 뿐만아니라 보리밥과 쌈야채가 함께입니다.

위에 각종 나물반찬을 조금씩 덜어서 보리밥 대접에 넣고 비빔밥을 해먹습니다.

크...보기만해도 너무나 맛있을것 같은데요. 

보리밥은 역시 이런 비빔밥이죠.

오늘의 메인메뉴 두부전골입니다.

얼큰한 국물에 두부와 버섯 각종 야채들이 잘 어울어져있는데요. 

얼큰한 전골과 비빔밥이면 밥한공기 순식간에 해치울 수 있습니다.

진짜 너무맛있는데 이걸 어찌 표현해야할지 잘 모르겠네요.

참고사항

저는 이렇게 반찬이 많이 나오는 식당에 오면 항상 걱정을 하게되는데요.

반찬을 재활용하지는 않을까? 이런 걱정을합니다.

그래서 항상 테이블을 치우는 모습을 관찰하는데요.

이곳은 재활용하지 않는다는것을 단번에 알 수 있었습니다.

모든 반찬을 다 쓸어담고, 저렇게 그릇을 예쁘게 쌓아서 가져가시는 모습을 보고 다시한번 안심하게 되었네요.


후기

너무나 맛있게 식사를 하고 온 대청마루입니다.

먼곳 까지 와서 맛없는거 먹으면 어쩌나 했는데 너무나 잘골라왔네요.

웨이팅도 이정도면 조금한것 같구요.

 

내부 공사를 한다는데 공사를 얼른 끝내고 더 멋진 모습으로 만낫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남양주 대청마루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다음에 또 맛있는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