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운동

스쿼시(Squash) - 질리언 스포츠 클럽 방문 / 이용 방법

by DANEW 2024. 7. 16.

Intro

안녕하세요. 다뉴입니다.
오늘은 인천의 유명한 질리언 스포츠 클럽에 방문하였습니다.

서울에서 방문하기엔 좀 먼 느낌이 있었지만, 제가 다니고있는 세화에도 자주 놀러오시는 분들도 있고 해서

기회가 되어 한번 방문하게 되었는데요.

 

역시 잘하시는 분들이 많이 열정 넘치는 곳이였습니다.

오늘 질리언 스포츠 클럽에 대해 한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질리언 스포츠 클럽

위치 및 외부

 

 

인천 중구 우현로9번길 43

수인분당선 신포역에서 매우 가까운 질리언 스포츠 클럽인데요.

1호선 제물포역 혹은 동인천역에서 버스로도 방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1호선을타고 버스를 타고 방문했습니다.

방문하면 이렇게 하나의 큰 건물이 질리언 스포츠클럽으로 되어있습니다.


내부 및 발권

질리언 스포츠 클럽은 2층부터 4층까지 운영되고 있는데요.

2층은 헬스장 + 남자 탈의실

헬스장에도 은근히 헬스하시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2층의 에어컨을 틀어두니 헬스장은 시원하더라구요!

3층은 안내데스크 + 스쿼시장 + 여자 탈의실

안내데스크에서 결제 및 안내를 받으며, 앞에 운동복과 수건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질리언 스포츠 클럽의 이용시간은 평일 07:00 ~ 23:00 /  토요일 10:00 ~ 18:00 이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원래는 일요일도 격주로 운영하였는데, 요즘은 휴관한다고 하네요.

 

일일입장의 이용 금액은 15000원이며, 평일에는 사람이 많아서 비추 주말에 이용하길 권장한다고 하네요 ㅎㅎ

 

이어서 4층은 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화장실이 어디있는지 몰라서 찾느라 고생좀 했습니다 ㅎㅎ


탈의실 및 샤워실

남자 탈의실을 이용하러 2층에 탈의실을 방문합니다.

일반적인 오래된 탈의실 느낌이고 라커의 키를 가지고 이용하는 곳입니다.

 

한여름에 방문하였는데... 여름에 진짜 너무나 습하고 더웠습니다.

질리언 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에어컨이있는데 고장난건지.... 사용을 못하고 있다고 하네요.

샤워실,...정말 오래되 보이죠 ㅠ 물은 잘나오긴합니다 ㅋㅋㅋㅋㅋ

세화에 익숙한 저는 그냥 그저 그렇습니다 하하하

반응형

스쿼시장 입장 및 사용

질리언 스포츠 클럽은 총 3면의 스쿼시 코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좌우가 먼가 조오오오오오오오금 좁은 느낌? 그리고 천장의 엔드라인이 조금 낮았습니다.

입구서부터 A~C코트가 운영되고 있으며, 가장 입구쪽 코트인 A코트가 메인 코트로 고수분들이 치는 코트라고 합니다.

B는 살짝 초심자, C는 강습용 코트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제일 신기한 점은.... 코트의 문이 다 각자 열고 닫는 방법이 다른거였는데요. 문고리가 다 달랐습니다. 사진을 좀 찍어올걸...

 

A코트의 경우 문을 다 닫아도, 조금 틈이 생겨서 완전히 닫히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B코트의 경우는 문을 닫지만, 고정하지 못하는 그렇지만 뭐 열리지는 않는 그런 문고리였습니다.

C코트는... 그나마 좀 일반적인 문이였습니다.

 

대기하는 공간은 앞뒤로 의자가 두겹으로 되어있어 생각보다 앉을 공간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질리언 스포츠클럽의 여러가지 신기한 점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는 보통의 스쿼시 코트는 지하에 위치하고있는데, 질리언의 코트는 3층에 위치하여 창밖의 햇살이 들어온다는 점!!! 매우 신기하고 중요하죠

또 하나는 A, B 코트의 경우 전자 점수판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A코트는 코트 옆 B코트는 코트 뒷편에 전자 점수판이 붙어있어, 리모컨을 이용하여 점수를 올리고 내립니다.

 

오래된 센터에 최신식 아이템이 있다니, 조금 신기한데요.

 

오래된 센터인 만큼.... 냉방시설이 조금 많이 아쉽습니다.

스쿼시 코트 제일 안 쪽 C코트 쪽에 에어컨 하나가 준비되어있는데요. 처음에 너무 더워서 에어컨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

한 여름에 방문하였는데, 진짜 가만히만있어도 땀이 엄청나더라구요.

각 코트 앞에 선풍기가 한대 씩 있었고, 코트 내부에는 선풍기, 에어컨등의 냉방 시설은 없었습니다 ㅠㅠ 더워죽는 줄 ㅎㅎ;

 


준비물 및 기타사항

질리언 스포츠 클럽에 방문하기위해 필요한 준비물과 간단한 기타사항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너무나 맨날 당연한 이야기지만, 우리의 필수품들 입니다.

개인 라켓
인도어 화
스쿼시 공
운동 복 (대여 가능)
수건 (대여 가능)


운동복과 수건을 대여해주니 그래도 짐이 덜하긴한데요.

근데 운동복을 대여해주는걸 입으신분을 보진 못했습니다. 제가 방문한게 교류전이여서 그런가... 각 팀의 옷을 입고오셨었네요 ㅎㅎ

정수기는 2층 헬스장에 한대, 3층 스쿼시장 A코트 앞에 한대 이렇게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까워서 좋네요 ㅎㅎㅎㅎ


Outro

언젠가 한번쯤 방문하고 싶었던 질리언 스포츠 클럽에 다녀왔는데요.일일입장 다음에 또 하기위해서 어떤게 필요하고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략하게 요약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천 질리언 스포츠 클럽 방문
  2. 3층 안내 데스크에서 일일 입장 결제
    1. 일일 입장 비용 15000원
    2. 평일 보단 주말을 추천
  3. 탈의실 이용
    1. 남자 2층 / 여자 3층의 탈의실 이용
    2. 일반적인 헬스장의 라커로 열쇠를 이용하여 사용
  4. 스쿼시장 입장
    1. 3층의 안내 데스크를지나 스쿼시장을 이용
    2. A / B코트는 게임용이라고 한다.
  5. 샤워실 이용
    1. 개인 위생용품 사용
    2. 수건 대여 가능!

 

오늘도 이렇게 새롭게 방문한 질리언 스포츠클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