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ole 클래스
- 콘솔 기반 응용 프로그램의 표준 입출력을 처리
- 입력
* Read: 한 글자 -> int
* ReadKey: 키 입력 인식 -> ConsoleKeyInfo
* ReadLine: 한 줄 -> string
- 출력
* Write: 개행 없이 출력
* WriteLine: 맨 끝에 개행을 붙혀 출력
- 콘솔 창의 위치와 크기 조회/변경
* WindowLeft: 버퍼에서의 상대적 X 위치(좌우 방향 스크롤)
* WindowTop: 버퍼에서의 상대적 Y 위치(상하 방향 스크롤)
* WindowWidth: 화면 너비
* WindowHeight: 화면 높이
- 색상
* BackgroundColor: 배경색
* ForegroundColor: 전경색(텍스트 컬러)
- 커서 조작
* CursorLeft: 커서 X 위치
* CursorTop: 커서 Y 위치
* CursorSize: 커서 사이즈(위 아래의 크기, 1부터 100까지 지정)
- Console.Out
* 텍스트 기록자(text writer)를 나타내는 TextWriter 객체를 반환
* TextWriter를 인수로 받는 메서드에 Console.Out을 넘겨주면 콘솔에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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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출력 스트림 재지정(Redirection)
* SetIn: 입력
* SetOut: 출력
using System;
namespace Practic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기존의 출력 기록자(writer)를 저장
System.IO.TextWriter oldOut = Console.Out;
// 콘솔의 출력을 파일로 재지정
using (System.IO.TextWriter w = System.IO.File.CreateText("D:\\Seo\\output.txt"))
{
Console.SetOut(w);
Console.WriteLine("Hello world");
}
// 표준 콘솔 출력을 복원
Console.SetOut(oldOut);
// output.txt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기
System.Diagnostics.Process.Start("D:\\Seo\\output.txt");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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