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id 구조체
- 전 지구적으로 고유한 식별자(Globally Unique Identifier, GUID)를 나타냄
- 전 세계에서 고유할 것이 거의 확실한 16바이트 값 (2^128개)
- 흔히 응용프로그램이나 데이터베이스에서 다양한 종료의 키로 쓰임.
Guid 인스턴스 생성
- Guid.NewGuid
- 생성자
1. byte[]: 16바이트 배열
2. string: 서식화된 문자열
3. etc...
- ToByteArray: 바이트 배열로의 변환
- Guid.Empty: 모든 바이트가 0인 빈 Guid를 돌려줌(흔히 null값 대신 사용)
반응형
using System;
namespace Practice
{
class Program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Guid.NewGuid를 통한 생성
Guid[] g = new Guid[2];
g[0] = Guid.NewGuid();
Console.WriteLine(g[0]);
// 상등 비교
g[1] = g[0];
Console.WriteLine(g[1]);
Console.WriteLine(g[1] == g[0]);
Console.WriteLine();
// 생성자를 통한 생성
Console.WriteLine(new Guid("{f106cf92-75bf-4008-949b-8cc61b140f8d}"));
Console.WriteLine(new Guid("f106cf9275bf4008949b8cc61b140f8d"));
Console.WriteLine();
// ByteArray로의 변경
byte[] guidBA = g[0].ToByteArray();
foreach (var item in guidBA)
{
Console.Write("{0:X2}", item);
}
Console.WriteLine();
Console.WriteLine(new Guid(guidBA));
Console.WriteLine();
// 빈 Guid
Console.WriteLine(Guid.Empty);
}
}
}
반응형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Environment (0) | 2023.08.28 |
---|---|
[C#] Console (1) | 2023.08.27 |
[C#] 순서 비교 (IComparable<T>, IComparable) (1) | 2023.08.26 |
[C#] 상등 비교 (IEquatable<T>) (0) | 2023.08.25 |
[C#] Math (1) | 2023.08.23 |
[C#] Tuple (1) | 2023.08.22 |
[C#] 열거형과 System.Enum (1) | 2023.08.21 |
[C#] Random & RandomNumberGenerator (1) | 2023.08.20 |